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림대] 스톡홀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2:28

    안녕하세요. 대범연입니다~! 이번 글을 쓰다 보면 한림대학교의 콘텐츠를 소개하려고 한다.데이트 폭력과 밀접한 <스톡홀름증후군>이 이렇게 위험한 일이었는지! 요즘부터 함께 알아봅시다!


    모바일배려O


    >


    스톡홀름 증후군: 범죄자에게 동조되어 최근부터 시작된다!


    >


    스톡홀름 증후군이란? 피해자가 좋아하는 생명이 위협받는 정세에서 가해자에게 연민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감정적 현상-인질과 스톡홀름 신드롬, 최석기


    >


    1973년 8월 23-281, 스톡 호무놀네용룸 이야기 크레디 투반 켄 은행 강도 사건이 일어난다.인질범들이 4명의 직원을 인질로 잡고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동안 다른 인질들은 인질범들과 '아이·종착의 관계'를 형성했습니다."사인을 해치지 않았다"라고 하는 사실에 감사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


    이런 고민으로 인질들은 인질범에 대한 불리한 증언을 거부하고 인질범을 옹호했습니다.


    >


    이 귀추를 본 스웨덴의 범죄, 감정학자 베옐로트는 이 현상을 스톡홀름 증후군이라고 이름 붙였다.


    >


    그렇다면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할까.첫째. 생존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가해자가 친절한 모습을 보이게 되면 피해자는 이를 '유일생존비결'로 소견할 것이다.2. 방어 기제에서 자신을 그 두려운 대상으로 겨울과 시하 남의 두려움을 극복하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해자의 폭력적 행동을 합리화하려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


    스톡홀름 증후군 사례:데이트 폭력 연인 관계에서 폭력을 경험한 사람들의 50퍼센트는 관계를 쉽게 정리할 수 없습니다.폭력이 잦을수록 애인의 자녀정 표범에게서 더 큰 사랑을 느끼기 때문이었다.


    >


    스톡홀름 증후군의 증상 가해자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낸다.구조 시도를 거부합니다.가해자를 옹호합니다.가해자를 기쁘게 해주려고 노력합니다.가해자에게 불리한 증언을 회피합니다.가해자로부터 도망치는 것을 거부합니다.


    >


    이상 한림대학교 범죄심리 동아리 크리미널 마인드 콘텐츠 소개였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원하시면 페이스북 [대학생범죄심리연합]팔로우 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