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흉통 참기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7:08

    >


    여러분은 흉부가 아픈 적이 있으신가요? 흉부 아파도 나쁘지 않고 이렇게 웃는다는 한 가수의 노랫소리처럼 흉부 아파진다는 것은 어떤 고민에 의해서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또, 누군가를 떠나보내는 등 큰일이 생기면 흉부를 때리면서 가슴이 찢어진다고도 합니다. 이 포현 또한 슬픔과 절망에 의해 가슴이 아플 때의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흉부에는 고민되는 부분을 관할하기도 합니다.


    >


    그러나 이 부위에는 다른 많은 기관이 있기 때문에 감정적인 것만이 유발된다고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심장과 폐 등 중요 기관도 밀집되어 있어 솔료은시 큰 원인 질환에 걸리고 나타날 것 1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소화불량의 증상이 나타나면 이때는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흉부에는 입에서 먹는 sound 음식을 위장에 내려놓는 통로인 식도가 지본인지 모릅니다. 그러다 신체기관에 사건이 일어나고, 체내에 있던 sound 식물과 위산이 역류해 오면, 매운 위산으로 인해 식도에 자극이 들어가, 뜨겁고 아픈 느낌이 듭니다. 그 때문에, 흉통은 역류성 식도염 중, 하본인입니다. "스토리, 너희에게 위산이 역류하여 본인 외 본인이란 식도점막의 염증성 병변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어른 1배인 중 한명이 앓는 질환에서 그만큼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것을 경험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만히 있는데 흉곽이 아파져서 일상생활에 집중하기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특히, 사람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거나 상사나 집 어르신들을 만난다는 어려운 장면에서 불편함이 나타나면 표정 관리도 어렵고 중요한 자리를 망칠 것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볼 때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일 것 따라서 이러한 이상이 발생했을 때는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하고 의료진을 방문하여 적절한 대처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이밖에도 역류성 식도염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소화불량, 부종, 체기 등이 잦으며, 목염료, 쉰 목소리, 연고란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러 가지 불편함으로 인해 밤잠을 잘 못 이룰 정도로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치하면 식도에 있는 점막이 손상되어 출혈을 유발하거나 심할 경우 식도에 궤양이 생기거나 식도가 좁아지는 식도협착증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식도암으로까지 퍼질지 모르기 때문에 더욱 무섭습니다. 위염이 발전하여 위암이 되는 것처럼 식도염도 마찬가지로 무서운 질환의 씨앗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체육을 하지 않아서 자극적인 sound 음식을 먹으면 반드시 소화기에 사고가 발생합니다. 그만큼 민감한 기관이기 때문입니다. 뇌가 신체의 전반적인 것을 관할하는 중요 기관이기 때문에 그만큼 크고 무겁고 민감한 것처럼, 마찬가지로 위장은 우리 몸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소화를 전반적으로 그 모두 sound되는 곳이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제2의 뇌와 불릴 정도라고 한다면 그것 만큼 섬세한 기관인 이곳에서 자신의 타자 신고 이상 증상을 잘 보고 대처해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지요.


    >


    같은 질환이라도 나쁘지 않은 상태와 그 경중이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인 치료가 정이내용도로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를 위해 당원은 위장 설문조사 검사, 자율신경검사, 복진과 맥진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가 앓고 있는 질환의 원인, 증상, 체질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한의학적인 진단부터 과학적인 진단까지 더해져 더욱 명확한 파악이 가능해집니다. 진단 결과가 자신감이 오면 이를 분석한 후 그에 맞는 적절한 전약을 처방합니다. 기본적으로 본원의 탕약은 위장운동성을 향상시키는 약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점막의 염증을 빨리 치유하는 처방이 더해지면 흉통은 물론 다른 불편함도 호전됩니다. 개개인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행되는 처방이기 때문에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


    이 밖에도 저희 병원에서는 다양한 치료법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장의 운동성을 높이고 강한 항염증 작용으로 식도점막의 염증을 해소할 수 있는 약침, 천연성분으로 개발한 한방제산제, 생활요법 지도까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올바른 생활습관은 외부 자극에 취약한 역류성 식도염을 완화하고 이후에도 건강한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비법 또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높은 치료 결과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건강이 신체 모든 건강의 복판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 이유는 신체가 건강하게 살기 위한 에너지 히지를 몸에 익히는 행위가 소화이고 그것을 관할하는 기관이 위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위장 건강이 곧 신체 전반의 건강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이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나쁘지 않은 이상 신호를 절대 무시하지 말고 우리 한의원에서 흉통의 원인에 따른 적절한 대처를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기를 바랍니다.흉통 #한방제산제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