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명하나은 미스트롯’ 종편 예능 시청률 하나위인 JTBC ‘효리네 민박 시즌 2’(하나0.75Percent)를 꺾고 ‘역대 최고 종편 예능’의 왕좌 하나하나.2Percent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7:54

    이 4일 방송된 TV CHOSUN'내일은 실수 트로트'(이하'미스트 로트')6회분은 평균 시청률 11.2%(닐슨 코리아 유료 방송 가구 사리 전국 기준)을 달성, 5주 연속 최고 시청률을 갱신한 끝에 '마의 10%'을 돌파, 종합 편성 방송 시청률 1위 JTBC'효리네 민박 시즌 2'(10.75%)을 깨고'역대 최고의 종합 편성 연예'의 왕좌를 획득했습니다.무엇보다 미스트로트는 아무도 주시하지 않았던 비주류의 역공으로 신화를 창조했다는 점에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동안 방송계에서 시청률과 광고수입이라는 절대 가치에 의해 철저히 소외됐던 영역을 활용해 반전 흥행 돌풍을 일으킨 것이다. 이와 관련해 대한민국을 강타한 미스트로트의 역발상 포인트를 짚어본다.


    >


    #역발상 포인트 하나. 유어돌 음악이 아닌 트로트 장르에 집중하는 미스트로트는 거대 자본화된 유어돌 산업, 유어돌 중심의 가요시스템에서 침잠했던 트로트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슈퍼 스타 K'를 필두로 '팝 스타','더 유닛','믹스 자신의 ','프로듀스 한 0하나'에 이르기까지 피로감을 호소하는 시청자들의 동생성에도 아랑 곳 오픈 오디션 시장에서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다 트로트에 주목했습니다. 기획 그 당시'꼭 이 쟈싱 오디션 프로그램이 퇴조 세이지만 누가 트로트의 오디션을 받겟쟈 신'이라는 우려와 냉소가 오갔으나 제작진은 한국이 힘들 때에 국민에 위로를 준 '트로트 힘'을 믿고 청수, 새, 결국'미스트 로트'은 하나만 2천명이 넘는 지원자들을 모아 폭풍 전야'트로트 오디션'의 막을 올렸다. ​#역 발상 POINT 2. 톱 스타의 카드를 버리고'1반의 참가자'들을 몬


    >


    미스트로트는 톱스타, 핫한 대세 연예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꽉 찬 TV 화면에는 매우 평범하고 인지도조차 매우 낮은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모험을 감행했습니다. 기본은 합니다라는 생각으로 늘 보던 스타들을 반복 등장시켰던 스타 캐스팅을 과감히 버리고, 칠판의 일반인, 그것도 사회적으로 비관행, 비주류 장르의 트로트에 목숨을 건 사람들을 무대에 올렸다. 그 결과, 덮고 있던 정도로 순도 높은 열정, 그리고 아름다운 아닌 만큼 슬픈 이야기가 가득한 "진정성 넘치는 무대"가 목요일 밤을 가득 메웠다. ​#역 발상 POINT 3.2049이 없는 중장년층에 위한 트로트를 부르는 ​'미스트 로트'는 지갑을 열고 직접 돈을 쓰는 세대인 '2049의 시청률'에 맞추어 움직이는 '콘텐츠 만능 시대'에서 '중장년층'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과감하게 방향을 바꿨다. 또 대가족 예능을 외면하고 있는 세대 사이에서 트로트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던 중장년층을 위한 노래의 향연을 보여준 것이다. 이에 따른 중장년층의 추억을 되살리는 열광적인 무대는 물론, 트롯을 잘 몰랐던 젊은 세대까지도 자극하는 기적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6회의 전국 2049의 시청률은 3.4%를 돌파, 들끓는 상승 곡선을 그리어 냈다.


    >


    ​#역 발상 POINT 4. 최종 심사 표를 대중에 ​'미스트 로트'는 트로트 여제 장윤정과 '사랑의 배터리'등 히트 곡을 작곡한 조영수, 이리하여 가요계의 대모와 대출 노사연과 임 성, 뿐만 아니라 흥에 넘치는 사회자 붐, 무대를 욜도욱 바라본다'인피 닛트'남우현 및 나쁘지 않다 치아와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는 '전문의 군단'을 만들어 전문의의 시선에 박힌 트로트가 없다'대중적인 트로트'을 날렸다. 편견을 가져보지 않은 전문의의 시선을 통해 정통 트로트뿐만 아니라 댄스 트랙, 록 트로트, 서미트로트 등 폭넓은 트로트의 영역을 개척해 대중의 개인 취향을 저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제작진 측은 "경제도 미래도 불안한 우울의 시대에서 퉁명스럽게 인생을 표현하는 토롯토야이의 이야기에서 시청자를 달래 준다고 믿었다"며"나머지 1개월 동안 더 노력하고'최선의 트로트'를 선 보이고 싶다"이라고 자신했다.​ 한편'미스트 로트'은 제2의 트로트 부흥을 쵸쯔우킬 참가자들을 온라인상에서 인기 투표를 진행 중이다. ' 나쁘지 않고 만의 트로트를 '을 뽑기 위한 유행의 투표는 준결승의 점수에 반영되고 매번 첫당 3명까지 중복 투표가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와 현장 평가단 신청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